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팬하이 (이하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웹앱 플랫폼 fanhi.co.kr(이하사이 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팬비즈니스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회 사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이하이용자라 한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 함을 목표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회사는 ㈜팬하이를 말한다.

   이용자는 팬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열람,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회원은 팬하이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가입한 사람을 뜻한다.

   서비스는 팬하이가 웹/앱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한다.

   콘텐츠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이 등록하여 회원이 볼 수 있는 모든 자료를 말한다.

   멤버십은 정기적인 결제를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유료 서비스는 팬하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결제를 해야만 보거나 사용할 수 있는 모 든 서비스를 의미한다.

   인플루언서란 팬하이 웹 내에서 개인 정보를 제공했으며, 회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를 의미한다.

   정산이란 팬하이 웹 내에서 인플루언서들이 받은 수익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⑩ “수수료는 인플루언서 및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의 이용료이고, 수수료의 비율은 회사의 약관을 따른다.

본 용어에 없지만 사용되는 모든 용어는 일반적인 사회적 용어로 해석된다.

3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가입화면에 게시한다.


회사는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 제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 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 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전자우편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등 별 도의 전자적 수단)로 발송하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 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른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 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른다.


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약관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한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5 [이용신청 및 제한]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 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 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신청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2.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

1.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2.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다.

1.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6 [이용자 ID 부여 및 변경]

 이용자 ID는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이메일 주소이며 메일 주소가 바뀌었을 경우, 내 정보 에서 변경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요청하여 변경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이를 소홀하게 관리하여 발생하 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로 인해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7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마에 페이지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및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수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 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8 [이용자의 정보 보안]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 는 한 회원에게 있다.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 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통지 하지 않음으로써 생기는 모든 문제는 회원에게 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종료할 때마다 반드시 로그 아웃을 해야하며, 하지 않아서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 는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9 [서비스 이용]

 이용자는 회사의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승낙받은 때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1. 회원과 인플루언서간의 메신저

2.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유료 정기 구독 서비스

3.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 서비스 

4. 인플루언서가 소속된 장르

5. 인플루언서 프로필 및 기본 장르 정보 제공


 회사내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플랫폼 내에서 공지하 거나, 알람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한다.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 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럴 경우 공지를 통해 사전 통지를 하고, 기술 적 장애로 인해 갑자기 정지된 경우에는 공지사항에 올리는 조치를 취한다

위 적힌 서비스 이외에도 인플루언서의 재량하에 다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 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한다.

10 [유료 서비스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한다.

2.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이용요금을 신청 후 즉시 결제하여야 한다.


유료 서비스 이용 방법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등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 서 가능하다. ,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 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한다.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신용카트, 휴대폰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결제수단 등 을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 결제수단 운 영회사나 정부의 방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결제한도가 부여될 수 있으며, 또한회사는 특정 결제수단의 결제한도를 부여 할 수 있다.


 회사의 서비스 중 정기 결제는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신청시 다음 결제일(결 제일로부터 한달)부터 정기 결제는 자동 중지된다.


 회사의 서비스 중 정기 결제는 구매를 한 이후부터 해당 인플루언서의 포스트를 정해진 기간 동안 바로 열람할 수 있다.


 회사또는인플루언서는 정기 결제 및 일회성 결제에 관한 가격을 인하 또는 인상할 수 있다.


제 11조 [유료 서비스에 대한 승인]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해지 할 수 있다.

1.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 또는 필수적 절차가 미비한 경우

2.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4.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5.   서비스의 전산 장애등 기타 장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2 [서비스의 이용 제한]

서비스 이용자 (회원)의 행위가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하거나, 법적인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해킹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보안 시스템에 피해를 주는 경우

2. 서비스에 관한 권리를 임의로 제 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경우

3. 서비스 결제에 관해 해당 결제수단을 위,변조,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4. 불특정 다수에게 허가되지 않은 광고, 선전하는 내용을 게시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 욕설 기타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동, 메시지등을 하였 을 경우

6. 서비스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을 판명되거나, 허위일 가능성이 합이 적일 경우

7. 이용자가 PG사나 카드 결제사의 등록 불가 업종에 해당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해당 서 비스를 정기적으로 결제한 것이 확인될 경우

8. 인플루언서와 같은 이용자가 올린 내용을 임의로 유포, 복제하여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 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일반적인 사회 통념 중 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는 선정적인 자료를 제공하였을 경우 10.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위항에 위배되는 사항으로 조치를 받은 이용자에게 아이디 정지, 법적인 제재를 가할 수 있으나, 이용자 역시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 이의가 정당한 경우 회사는 조치를 제거한다.

13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회원이 올린 포스트, 댓글, 메시지 등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 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회원에게 귀속된다.

 회사는 회원이 올린 모든 게시물을 비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나, 상업적 목적으 로 이용시 게시물을 올린 회원에게 허락을 받아야 하며, 회원은 이 요구를 거절, 게시물을 삭 제할 수 있다.

 회원이 올린 게시물과 같은 서비스는 플랫폼의 수정 등에 이유로 크기등 단순한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다.

 회사의 홍보를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임의로 퍼나르는 행위는 회원의 동의하에만 가 능하며,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음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및 임시조치]

① 회원의 게시물(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등을 포함하는 용어) 등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관련 법령이나 관리자의 요청에 따라 게시물을 중단, 삭제등 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사는 게시물 등에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사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의해 다 른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 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이하삭제 등 신청인”)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다. 이 경우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 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임시조치”)를 최장 30일까지 취한다.

 전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게시자”)은 임시조치기간 중회 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재게시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 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 의가 없는 경우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한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 료일 이후 복원된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 제된다.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임의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다. 임의의 임시조치 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본 조 제3항 후단 및 제4항의 규정에 따른다.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 법적조치(: 형사고소, 가처분신청손해배상청구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법적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 까지 관련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 련한 법적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판결에 대한 소명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 는 자가 부담한다.

15[“회사의 소유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회사에게 있다

회원은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대여,대출,판해,배포,제작,양도,재 라이센스,담보권설정행위,상업적 이용행위 를 할 수 없으며,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 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나 전기통신관련법령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 등 법률에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 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 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한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 리하여야 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 하여야한다.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회원의 개인정보를 보 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21조에 제시된 내 용을 지킨다.

 회사는 회원의 약관 준수 여부 확인을 위하여 상시 모니터링할 수 있다.

17 [이용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시 회사가 필요한 정보에 관해서 사실인 정보만을 입력하 여야하며,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한다.

 회원은 본인읜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제8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사항을 인지 및 준수해야한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과 같은 내용을 금지한다.

1. 타인에게 피해를 끼치는 행위

2.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임의로 사용 또는 도용하여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3.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4.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5. 자신의 이익 및 타인의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8.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9.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미성년자가 볼 수 있는 곳에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등을 게재하거나 이를 미성년자에게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0.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 으로 보내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 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12.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4.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회사에서 제공하는 약관과 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18 [부정이용 금지]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본다.

1. 자신의 ID 및 구독 등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화면을 캡쳐,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

3. 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

4. 결제를 통한 회사와 회원 간의 정당한 계약이 성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콘텐츠를 불법으로 사용하려는 일체의 행위

19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 우편 주소, 메시지, 전화로 할 수 있다.

 회사는 불특정 다수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플랫폼 내 게시함으로써 개 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한다.

 회사는 회원에게 알림의 형태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알람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20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만 수집하며, 회 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다. 하지만 아래 상황에서는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있다.

1.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 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국가 기관에 요구가 있을 경우

4.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결제와 관련하여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PG사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하여 필요 범위 내에서 결제 여부 등을 PG사에 확인하여 줄 수 있다.

21 [주문 및 결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및 재화의 구 매를 신청을 한다.

1. 콘텐츠 크리에이터 검색, 콘텐츠 샘플의 확인

2. 정기 구독 콘텐츠 목록 열람 및 구매 대상 선택

3. 회원의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주소 등의 입력 및 결제하기 클릭

4. 결제금액 확인, 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하기

5. 결제금액 재확인 및 결제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다. , 미성년 회원의 결제 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 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22 [계약의 성립 및 통지]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을 승낙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3.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4.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이류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 21조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 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19조의 방법을 통하여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23 [콘텐츠 및 재화의 공급]

회사는 콘텐츠 및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이용자와 맺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 용자가 청약을 한 즉시 콘텐츠 및 재화 등을 소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 및 재화에 대한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경우 문 의 사항에 신속히 응대한다.


회원들 간의 재화 공급에 관한 계약에 대해서는 회사는 제3자를 통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 할 뿐 이와 관련된 배송, 결제등의 문의사항에 대해 응답하지 않는다.

24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 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25 [3자의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회사와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제 3자의 지적 재산을 침해 하는 회원과의 거래를 해지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콘텐츠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다.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 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 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1.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

3. 침해를 주장하는 콘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4.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회원은 자신의 콘텐츠가 실수 또는 오인으로 인해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 는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한다.

1.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콘텐츠가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3.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콘텐츠가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 과 이와 같은 진술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역

4.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화답해 야 할 책임이 없다.

26 [수수료]

회원의 사이트 가입은 무료이며, 특정 서비스 이용 시에만 수수료가 부과된다. ②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회사 서비스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르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서비스 수수료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플랫폼에 변경 내용을 고지한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수수료 외에 회원의 결제수단(신용카트,휴대폰,계좌이체 등) 이용에 따른 수수료를 부담해야한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부과되는 모든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27 [환불]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한다. ② 회사는 직접 상품 제공자는 아니지만 거래 건에 관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관해서 회 원관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환불의 경우 아래에 따라 처리한다.

1.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인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을 환불한다. 이 경우에는 회 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하게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결제자 신원 확인 후 전액 환불한다. , 회원의 실수, 고의, 귀책사유에 의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 합의하에 적절한 금액을 환불하도록 한다 (, 합의할 때 사용하는 자료는 회사 내 부에서 정한 매뉴얼을 기본으로 한다.)

2.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임의로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 못하는 경우에는 환불 요청을 하 지 못할 수 있다.

3.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회사 운영에 피해를 끼치는 행위를 한 이용자에 한해서는 계정을 정지할 수 있는데 이로인해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는 환불해 줄 수 없다.

4. 타사 사이트에 동일한 콘텐츠가 존재한다는 이유만으로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

5. 개별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이용자가 해당 콘텐츠를 열람 이용 하였을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없다.

6. 교습 목적의 콘텐츠 이용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7. 기타 본 약관에 적히지 않은 내용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28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 라 이를 처리한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허위 내용으로 가입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한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에 이행하지 않은 경우

3. 본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회원의 자격을 정지시켰을 경우에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그 이의가 정당한 경우 회사는 조치를 해제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은 3개월까지 줄 수 있도록 한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 및 정지등의 조치를 받았을 때에 일정 기간 이후(3개월) 회원의 모든 정보를 말소한다.

29 [인플루언서 정산]

 본 계약에 따른 서비스 수수료, 정산 금액의 지급 방법은 아래 항에서 정한다. , 회사는 회사의 상황, 정책에 따라 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다. 회사는 별도의 개별 공지가 없을 경우 서비스 수수료 25% (VAT 포함)으로 운영한다.

 회사는 인플루언서의 요구에 따라 상시 정산 요청을 받으며, 정산액은 최소 1만원으로 산 정하며, 이는 회사의 상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다.

 인플루언서는 정산을 위해서 인플루언서의 신분상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장 정보를 회사 에 제공해야 하며, 이 정보에 오기가 있어 생기는 피해는 온전히 인플루언서에게 있다

인플루언서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이거나 한정치산자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정산 계약을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지정 및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 동의를 하여야 한다

회사는 정산금액의 지급기일에 정산금액(지급받은 금액에서 서비스 수수료 25% 및 결제대 행사의 수수료, 소득세 등 세금, 해외결제 시 환전수수료 등을 공제한 금원)을 인플루언서가 지정한 계좌에 이체한다. 

 회사는 법률을 위반하여 얻은 금전적인 이득에 관해서 정산을 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

 인플루언서가 병역 이행중일 경우, 정산 금액 지급이 병역 이후로 연기될 수 있다.

 회사는 인플루언서에 요청이 있다면 정산과 관련된 자료를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한다

회사는 언제든지 정산방식을 바꿀 수 있으며, 만약 바꾼다면 이를 인플루언서에게 통지해 야만 한다.

정산은 회사의 영업일에만 하며, 회사의 휴일 또는 공휴일에는 정산 지급 기간이 미뤄진다.

회사와 인플루언서는 각각 보유한 정산액이 전산상의 이유와 같은 오류로 인해서 내역이 상이한 경우 상호간의 자료 비교를 통해 정산액을 합의할 수 있고, 합의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우선 적은 금액으로 선 정산되며, 이 경우에는 합의가 끝날 때까지 지급에 관한 연체를 허용 한다.

30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소행성 충돌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 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책된다. ② 회사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 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관련 책 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 한 책임이 면제된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중지할 수 있다.

 회사는 4항의 내용에 관해서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여러 이유에 관해서는 책임이 면제되며,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해야할 상황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해야하며, 긴급한 상황시에는 통지하지 않고 임의로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다.

 회사는 회사의 의견이 아닌 회원이 표출한 의견에 관해서 임의로 승인하거나 책임을 질 의 무가 없으며, 이로인해 피해가 생긴다면 회사는 피해를 면제할 수 있다.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31[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에 관한 것을 허가되지 않은 이상, 타인에게 양도, 증 여할 수 없으며, 양도처리를 위해서는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32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가 고 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33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서 피해보상처리 절차를 마련하고 이를 이행한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 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4 [준거법 및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 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한다.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한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칙

1. 본 약관은 111일로부터 시행한다.